이름 : 냉장고의 푸딩이 없어졌다!!

장르 : 캐주얼

가격 : 무료


이번 게임은 냉장고의 푸딩이 없어졌다!! 입니다.

저번에 플레이했던 엄마는 게임을 숨겼다!! 1탄 2탄에 이은 후속작입니다.

후속작이라 게임 형식은 똑같습니다.

방탈출 방식의 게임입니다.


중간중간 광고가 삽입되어 있는 것도 똑같습니다.

아무리 무료 게임이라도 개발진도 먹고는 살아야죠.


그래도 게임을 숨겼다 시리즈의 광고보단 훨씬 건전해졌습니다.

게임을 숨겼다 시리즈의 중간 광고는 조금 저급(?)했긴 했었거든요.


아무튼 사건의 발단은 바로 이것입니다.




냉장고의 있던 푸딩을 먹어버린 동생 하지만 그 푸딩은 누나의 것이었던 것입니다.

(비극의 시작이네요)


동생의 짓이란 것을 알아차린 누나의 손에서부터 도망치는 것이 이 게임의 목표입니다.


게임을 숨겼다 시리즈를 해보신 분들은 손 쉽게 깨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도 막힘 없이 죽죽 가다가 19스테이지에서 막혀버렸습니다.


꼭 한 번씩은 막혀버리네요.

이건 개발진을 칭찬할 수 밖에 없겠어요. 아이디어가 대단하네요.


19스테이지 해결방법은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런 식인데요. 아무리 클릭을 해도 답을 모르겠습니다.

힌트를 봐도 답을 모르겠습니다. 내 손가락이 중요하다니.

방에는 아무것도 없고 이리저리 찾아봐도 빈 방입니다.

혹시 방 사이에 숨는 것이 아닐까 해서 사진처럼 반쯤 걸쳐놨는데 그것도 정답은 아니었습니다.


정답은 계속 누르고 있는 것입니다.

꾹 누르고 있으면 동생이 손으로 얼굴만 가리고 쭈구려 앉는데요.


누나가 저걸 못 봅니다.(마사카!!)

19스테이지까지 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웬만큼 어설피 숨어서는 누나가 다 알아챘습니다.

근데 저걸 못 알아채다니 누나는 이미 동생을 잡을 마음이 없는 것 같습니다.




누나에게 쫓기던 동생은 결국 극단적인 선택을 하게됩니다.



우물로 뛰어드는데요.

이때부터 급반전이 일어납니다.

그렇게 죽일 듯이 동생을 쫓던 누나는 이제 동생을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온 집안의 생물체(?)를 데려와서 동생을 구하기 위해 애씁니다.


게임을 숨겼다 시리즈도 그랬지만, 이 시리즈의 특징은 마지막엔 꼭 가족이 훈훈함을 결말로 삼는 것 같습니다.

우여곡절이 많지만 결국 가족은 사랑이다 라는 것을 알려주고 싶은 걸까요?


이 게임도 무료이니 따로 평점을 내리진 않겠습니다.

다운 받아서 직접 플레이해보세요. 플레이 시간이 그리 길진 않습니다.

20분 정도 플레이했던 것 같네요.


혹시 다른 스테이지에서 막히신 분들도 있을지 몰라 플레이 영상도 올려놓겠습니다.

힌트를 보면 다 이해가 가지만, 가금 힌트가 더 아리송 하기도 했거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