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실험실 탈출!

장르 : 아케이드

가격 : 무료 + α

 

이번 게임은 실험실 탈출! 이라는 게임입니다.

말 그대로 실험실에 갇혀 인간에게 이런 저런 실험을 당하던 실험체탈출하는 게임입니다.

 

탈출하면서 을 모으고 그 돈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서 다시 탈출을 시도하는 무한 반복게임입니다.

무료 이긴 하지만 이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의 시간이 이 게임에 있어선 과금과 마찬가지입니다.

중간 중간 광고 삽입이 있고, 또 특별한 아이템이나 2배 효과를 위한 30광고 동영상 시청도 있습니다.

 

말 그대도 '시간 과금' 되겠습니다.

물론, 시간이 금이라 생각하시는 분들은 따로 구입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게임의 특징이 한 번 잡으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하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 한다는 것입니다.


실험체는 탈출하면서 인간을 잡아먹고, 진화를 거듭합니다.

진화는 방어용, 공격용 진화 또는 보조용 진화 등입니다.

진화는 랜덤으로 3가지의 선택지가 뜨고, 그 중에 하나선택하는 방식입니다.

개인적으로 어미 구더기하늘에서 고기가 떨어지는 진화가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어미 구더기가 있다면 끝까지 같이 탈출을 도와주지 종종 나와서 도와주는 건 뭔지...)


2개의 진화는 한 번 선택하면 무적이거나 무적과 진배 없고, 끝날 때 즈음에 게이지가 거의 다 차서 다시 한번 진화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기를 먹으면 체력이 차기 때문에 웬만해선 죽지 않습니다.)





먹은 돈으로는 게임이 끝나고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대체 누가 실험체에게 돈을 받고 업그레이드를 시켜 주는 지 모르겠지만 말입니다.

처음 시작할 때 실험체를 풀어주는 인간의 손이 보이는데, 아마도 그 사람인 것 같습니다.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단의 빨간 줄에너지이고 바로 밑 노란색진화 게이지입니다.

게임 중간 중간 박스가 나오는데, 박스에 돈과 장착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열려면 30초 광고를 보셔야 합니다.)

 

인간들도 가만히 있지 않습니다.

초반에는 도망만 가던 인간들이 멀리 갈 수록 바주카를 들고 나오더니 심지어 탱크헬기까지 동원합니다.



개인 최고 기록은 1900m 정도네요. 특정 구간 마다 도달시 특별한 아이템을 줍니다.

아이템 세트를 모으면 세트효과도 받을 수 있나 본데, 세트 완성은 실패했네요.

(뭘 그리 다 피해서만 주는지...)

게임을 하다보니 결국 광고 상한까지 다 보고야 '아 내가 너무 오래했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광고 상한이 있었습니다. 특별한 아이템을 먹기 위해 30초 광고를 벌써 20이나 봤나봅니다.

더 이상 광고를 보여주지도 않고, 더 이상 아이템을 얻을 수도 없습니다.

더 얻고 싶으면 현금으로 사던가 24시간을 기다려야 합니다.

제한을 걸어버렸네요.

 

깔아두고 시간날 때마다 킬링타임용으로 하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시간 하나는 진짜 잘 가거든요.


이 게임도 무료 게임이니 따로 점수를 매기진 않겠습니다. 직접 플레이 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