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확장 프로그램에 따라 기능을 확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쓰고 있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몇 개 추천해 볼까 합니다.

 

이번에 추천드릴 프로그램은 VPN 우회 프로그램입니다.

가끔 유튜브를 보거나 하면, 해당 국가에서는 볼 수 없다는 문구가 뜨곤 합니다.

왜 때문에 차단을 걸어놨는지는 몰라도 그게 더 궁금해서라도 꼭 봐야겠다라고 생각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다른 나라에서 접속하는 척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제가 쓰고 있는 프로그램 이름은 Browsec 입니다.

 

우선 확장 프로그램을 어떻게 다운 받아 사용하는지 먼저 설명 드리겠습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크롬 웹 스토어포탈검색하여 들어가셔서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뭐 대부분 다운을 결정하시면 자동 설치를 하니 따로 설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왼쪽 사진빨간 네모 칸 안에 Browsec를 검색을 하시면 해당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클릭하셔서 다시 오른쪽 사진빨간 네모 칸클릭하시면 설치가 됩니다.

(저는 이미 설치를 했기 때문에 저런 글씨가 써 있고 녹색버튼이지만, 설치를 하실 여러분도 클릭 하셔야 할 위치는 똑같습니다.)


설치가 끝났으면 설치 된 프로그램은 자연스럽게 크롬 오른쪽 위아이콘 중의 하나로 들어가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아이콘 중에 지구모양아이콘이 우리가 설치한 Browsec 입니다.

마우스를 가져다 놓으면 이름이 나오기 때문에 헷갈리실 일은 없을 겁니다.

 

지금부터는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구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왼쪽 사진처럼 나옵니다.

이제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버튼클릭하면 가운데 사진처럼 변하면서 싱가포르 국적으로 변환됩니다.

이제 서버는 우리의 위치싱가포르인식하게 됩니다.

 

체인지 버튼을 누르시면 오른쪽 사진처럼 국적을 세세하게 고를 수도 있습니다.

싱가포르 외에 네덜란드, 영국, 미국을 고를 수가 있습니다.

그 외에 국가를 선택하려면 추가 구입을 하셔야 합니다.

공짜로 우회하는 방법은 여기까지 입니다.

 



왜 꼭 특정 국가가 필요한지 궁금하신 분들도 있으실 텐데 처음의 예시처럼 유튜브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유튜브를 보다보면 해당국가에선 보실 수 없다라는 글이 나올 때가 있습니다.

이 말의 의미 2가지 입니다.

'한국에서는 볼 수 없다.' 라는 의미와 '특정 국가를 제외 한 나머지 국가에선 볼 수 없다.' 입니다.

 

한국만을 제외로 한 경우엔 어떤 국가를 선택하든 우회만 한다면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위스 사람만 볼 수 있다 라고 되어 있는 경우엔 스위스 국적이 필요할 것 입니다.

그럴때 필요한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그 정도까지 막아놨으면 그냥 포기하는 경우입니다. 결제를 하면서까지 볼 정도로 궁금하진 않거든요.)

 

다음엔 직장인들에게 유용한(?) 확장 프로그램추천 + 설명드리겠습니다.

약간 설명드리자면, 웹사이트를 내맘대로(?) 바꾸는 프로그램입니다

댓글